제27차 중남미지역원 월례세미나
작성자 : 라키스 작성일 : 2016-06-21 11:39:56 조회수 : 117
국가 : 라틴아메리카
언어 : 한국어, 스페인어
주제 : 라틴아메리카 문화지도 그리기
주최 : 부산외국대학교 중남미지역원
개최일 : 2015.10.20

[중남미 지역원 2016년 제27차 월례세미나]

『라틴아메리카 문화지도 그리기』

인문한국(HK)지원 사업해외지역 분야연구소 중남미 지역원은 지난 10월20일 화요일 부산 외국어 대학교 글로벌 센터407호에서 제 25차 월례세미나를 개최 하였다.

『라틴아메리카 문화지도 그리기』라는 주제로  중남미 지역원 HK 교수 임두빈 교수는 "라틴아메리카 문화지도 작성과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주제로 라틴아메리카의 관광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지도로 소개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를 진행중이며 이를 대중화하여 활용 하는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 하였다. 중남미 지역원 HK연구 교수인 최명호 교수는"재난과 공동체:2011년 칠레 광사 사고를 중심으로' 라는 제목으로 칠레 굉산 사고에 대한 키워드 검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재난이 발생 했을시 키워드검색을 통한 사람들의 관심사를 알아보는 연구에 대해 발표 하였다. Gerardo Gomez HK교수는"Manuscrito en la piel: orgullo racial y cociencia diasporica en la poesia femenina afrocolombiana"라는 주제로 아프리카계 콜롬비아 여성의 시를 통해 흑인들의 인종족 자긍심과 인식에 대한 연구를 발표하였다.

 

 

 

Quick Menu

TOP 열기/닫기 버튼